반려견 행동 - 개들이 잠을 많이 자는 이유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반려견 행동 - 개들이 잠을 많이 자는 이유 총정리!

by 도미니꼬 2020. 11. 26.
1282812452


반려견 행동 - 개들이 잠을 많이 자는 이유 총정리!


우리들이 키우는 애완견들은 성견이 되기전도 성견이 되도 잠을 많이 자는 경우를 보신적이 있을 것입니다. 왜 애완견들은 하루 중에 잠을 많이 자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잠을 많이 자는 애완견들에게는 3가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애완견의 이러한 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 이 글들을 꿑까지 읽어주시기 바랄게요.


먼저, 개의 수면 습관은 품종, 개의 환경, 개의 나이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을 설명하겠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필요한 수면의 양을 결정합니다. 평균적으로 개는 20 %의 시간 동안 깨어 있고 활동적이며, 30 %의 시간 동안은 깨어 있지만 비활성 상태이며, 50 %의 시간 동안 잠을 자고 있습니다.


  

  

반려견 행동 - 개들이 잠을 많이 자는 이유 총정리!


■ 개가 하루 중 왜 잠을 많이 자는가


여러분들의 애완견이 하루 중 잠을 많이 자는 이유는 개라는 품종이 인간만큼 깊은 수면을 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25 %의 시간을 깊은 수면에서 보내지 만 개는 10 %의 시간 만 깊은 수면에서 보냅니다. 따라서 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 위해 더 많은 수면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가 수명의 절반을 자는 것은 정상적인 개 행동으로 이러한 행동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여러분들의 애완견의 수면 습관이 갑자기 바뀌거나 반려견의 정상적인 행동이 바뀌는 경우에는 문제가 된다는 것을 잊지말아 주세요.


● 개가 잠을 많이 자는 이유 


1. 품종

일부 수면 습관은 품종에 따라 다릅니다. 매우 큰 품종은 잠을 좋아하는데요. 개가 필요로 하는 수면의 양은 개의 크기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큰 개 품종은 작은 개 품종보다 더 많은 수면이 필요합니다.

 

2. 환경

개는 수면 행동을 주변 환경에 맞게 조정합니다. 주변 환경에서 활동이 거의 또는 전혀없는 상태에서 앉아있는 생활 방식을 가진 개는 지루함에서 하루 종일 눕게 되는데요. 이렇게 지루한 개는 많이 자고 더 많이 쉬는 경향이 있지만, 이러한 개 행동은 생활 방식을 고려할 때 정상입니다. 반면에 일하는 개는 활동적인 생활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수면을 덜 취합니다. 개가 더 활동적 일수록 잠을 적게 자는 것입니다. 

 

3나이

어린 강아지와 노령견은 더 많이 잠을 자는데요. 이것도 정상적인 개 행동입니다. 강아지가 활동할 때 정말 활동적입니다. 생명력과 활력이 가득합니다. 강아지는 놀이와 발견에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며 더 많은 수면을 필요로 하며 노령견은 나이가 들면서 속도가 느려지고 더 많은 휴식과 수면이 필요하다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반려견 행동 - 개들이 잠을 많이 자는 이유 총정리!


■ 개가 하루 중 잠을 많이 자는 또 다른 이유


앞서 말한대로 일반적인 이유로 반려견들의 잠은 정상적인 행동이므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반려견의 수면 습관이 바뀌거나 반려견의 정상적인 행동이 바뀌는 경우에는 문제가 되는데요. 이렇게 반려견의 수면 행동이 바뀌었다면 다음과 같은 의학적 이유가 원인 일 수 있습니다.


반려견 행동 - 개들이 잠을 많이 자는 이유 총정리!


1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은 충분한 호르몬을 생산하지 않아 대사 기능이 저하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것은 갑상선을 공격하는 자가 면역 반응이지만 암과 같은 다른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신진 대사 기능의 감소는 전신의 속도를 늦추어 에너지 부족, 열정 부족 및 과도한 졸음을 초래합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체중 증가, 빈혈, 탈모, 피부 및 털 장애, 심박수 감소, 추운 날씨에 대한 편협함 등이 있다고 합니다.

 

  

반려견 행동 - 개들이 잠을 많이 자는 이유 총정리!


2. 당뇨병

나이가 많은 암컷 개, 작은 품종 및 비만 개는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더 큽니다. 증상으로는 졸음, 에너지 부족, 갈증 증가, 잦은 배뇨, 체중 감소, 간헐적 실명 등이 있습니다.

 

3. 전염병

광견병, 디스템퍼, 파보 바이러스, 로키 산 홍 반열, 라임 병 등. 대부분의 전염병은 에너지 부족과 졸음을 유발하며 다양한 다른 증상을 동반합니다.

 

4. 우울증

개 우울증의 주요 증상은 수면 시간 증가, 활동 감소, 에너지 부족, 식욕 감소 및 체중 감소 등이 있습니다.

 

  

반려견 행동 - 개들이 잠을 많이 자는 이유 총정리!


여러분의 반려견이 위의 질병 중 하나라도 증상이 있다고 의심되면 즉시 수의사와 약속을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개가 너무 많이자는 다른 이유는 질이 낮은 식단의 결과 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수면 습관의 극적인 변화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개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강아지의 수면 습관이 바뀌지 않았다면 걱정할 이유가 없습니다. 개라는 품종이 인간보다 잠을 더 많이 잔다고 해서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며 수명의 절반을 자는 개는 아주 정상적인 개 행동이라는 것을 잊지말아주세요.


  

  

반려견 행동 - 개들이 잠을 많이 자는 이유 총정리!


수면 습관의 극적인 변화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개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강아지의 수면 습관이 바뀌지 않았다면 걱정할 이유가 없습니다. 개라는 품종이 인간보다 잠을 더 많이 잔다고 해서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수명의 절반을 자는 개는 아주 정상적인 개 행동이라는 것을 잊지말아주세요개의 수면 습관은 품종, 개의 환경 및 개의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이러한 요소는 개가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데 필요한 수면의 양을 결정합니다. 여러분의 개가 지루하다면, 그가 너무 많이 잠들지 않도록 산책을 자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