숀 코네리 - 제임스 본드 90세사망
본문 바로가기
시사정보

숀 코네리 - 제임스 본드 90세사망

by 도미니꼬 2020. 11. 1.
1282812452

숀 코네리 - 제임스 본드 90세사망



숀 코네리 - 제임스 본드 90세사망


숀 코네리가 90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그의 가족이 발표를 하였습니다. 숀 코네리는 우리가 알듯이 제임스 본드를 연기 한 것으로 잘 알고 있는데요. 숀 코네리의 경력으로는 50년에 1988 The Untouchables에서의 역할로 오스카상을 수상했습니다. 유가족으로는 부인 미셀린과 제이슨과 스테만의 두 자녀를 두었네요.


  

숀 코네리 - 제임스 본드 90세사망


숀 코네리는 사실 축구선수로 제안을 받았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별로 없을 건데요. 숀 코네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주당 25파운드라는 제안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숀 코네리는 당시 지역 극장에서 연기활동을 할 때 축구선수로서의 경력이 짧다고 스스로 판단을 하여 무대의 위에서 자신을 검증을 받기로 결정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배우의 길을 선택한 숀 코네리는 1954년에 많은 영화에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그는 BBC 경찰 드라마 Dock GreenDixon 에피소드에서 갱스터를 포함하여 텔레비전에서도 사소한 역할에 출연함으로서 자신의 배우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었네요.


숀 코네리 - 제임스 본드 90세사망 / 첫 제임스 본드 영화 1962년


1957년 숀 코네리는 BBC에서 해비급 레퀴엠을 제 작업한 블로드 머니에서 첫 주연의 역활을 하게 되는데요. 야기에서 숀 코네리는 경력이 무너져 가는 권투 선수를 연기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연기력을 쌓아가면서 그에게 유명한 역활을 제안을 받게 됩니다. 알버트 R. 브로콜리와 해리 살츠 만이 그 유명한 007의 역활을 할 배우를 찾고 있었는데요.  코네리는 이 제안을 받아들여 배우로서 성공의 길로 들어서제 됩니다. 


숀 코네리 - 제임스 본드 90세사망


007의 배우 숀 코네리는 제임스 본드의 역활로 영화를 공식적으로 총6편을 찍었는데요. 83년에 찍은 것은 제작자가 다른 영화이기 때문에 공식적인 숫자에게는 포함 시키지 않는다고 하네요. 뭐 어째건 제임스 본드라는 역활로만 보면 7편이라 말을 해도 틀린 것이 아닐듯 하네요.


이렇게 007의 제임스 본드의 역활로 성공의 가도를 걷던  숀 코네리는 다시는 007을 찍지 않을 것이라는 선언을 하면서 새로운 장르의 영화를 찍게 됩니다. 그 영화의 이름은 "장미의 이름"이라는 영화입니다. 숀 코네리는 이 영화를 통해서 본드라는 틀에서 벗어나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숀 코네리 - 제임스 본드 90세사망 / 장미의 이름


본드라는 한 가지 케릭터에 몰두를 하고 그 영화를 통해서 유명해진 숀 코네리는 지쳐가게 됩니다. 그리고 2006년 '반지의 제왕'에서 간달프의 역활을 제안받았지만 연기에 지쳤다는 이유로 거절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지금 헐리우드에서 영화를 만드는 바보들"에 지쳤다고 선언을 하면서 헐리우드를 떠나게 됩니다. 


 

숀 코네리 - 제임스 본드 90세사망 / 그의 두 번째 부인 미쉐린 로쿠 브룬


숀 코네리는 항상 헐리우드의 라이프 스타일을 싫어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스페인, 포르투갈, 카리브해에 있는 집에서 모로코에서 만난 예술가인 두번째 아내 미쉐린 로쿠 브룬과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이전 첫 번째 결혼은 호주 배우 다이앤 클라이언토와 1975년에 했으며 그녀와의 사이에는 제이슨이라는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영화의 모든 것을 정리한 숀 코네리는 2000년 마침내 보류되었던 기사 작위를 받게 됩니다. 숀 코네리의 기사 작위가 보류 된 이유로는 스코틀랜드 독립에 대한 그의 지지로 인한 것으로 노동당 정부에 의해 보류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그의 본드는 박물관 작품이 되었습니다. 그의 액션은 스릴이 있지만 여배우와의 성적 관계는 동의하지 않았다는 것도 특이한 점이라 볼 수 있네요.



숀 코네리는 본드가 되기전 1950년대와 1960년대 초에 배우로 이름을 날렸으며 그의 007이전 역할에는 1961년 BBC에서 Anna Kaewnina의 Vronaky백작이 포함되었습니다.


숀 코네리 - 제임스 본드 90세사망

본드를 넘어선 숀 코네리는 계속해서 액션으로 가득찬 경력을 쌓아가게 됩니다. 1974년 공상 과학영화 Zardoz에 출연하게 됩니다. 

숀 코네리 - 제임스 본드 90세사망

숀 코네리는 1988 The Untouchables에서 그의 역할로 남우 조연상으로 오스카상을 수상했습니다.

숀 코네리 - 제임스 본드 90세사망

1999 년 칸 영화제에서 아내 미쉐린 (왼쪽)과 캐서린 제타 존스와 함께 영화 Entrapment를 홍보하기 위해 레드 카펫을 걸었을 때 팬들은 "가장 재능있는 숀 007"이라는 피켓을 들고 그들의 사랑을 보여 주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