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 다이어트" 비만 탈출하는 올바른 식습관 5가지 방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과생활

"체중감량 다이어트" 비만 탈출하는 올바른 식습관 5가지 방법!!

by 도미니꼬 2020. 9. 25.
1282812452

"체중감량 다이어트" 비만 탈출하는 올바른 식습관 5가지 방법!!


"체중감량 다이어트" 비만 탈출하는 올바른 식습과 5가지 방법!!


체중감량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주위에서 이런 단어를 많이 들었을 것입니다. “뱃살, 뚱보, 비만등 그래서 이런 저런 스트레스의 생활의 연속 이였을 것입니다. 이러한 말을 듣지 않기 위해서 또 건강을 위해서 여러분들은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을 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실천하기 위해서 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은 건강한 식습관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단기적으로 제중감량을 할지 아니면 영구적으로 체중을 줄일지에 대해서도 결정을 해야 합니다. 만약 영구적으로 체중을 줄이겠다고 결심을 했다면 점차 건강한 생활 방식을 채택하겠다는 약속을 해야 합니다.

 

건강한 식습관 : 장기적인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체중을 줄여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올바른 식단과 간식에 대한 계획을 만들어야 합니다. 절대로 식사를 거르는 일이 없게 하십시오. 이는 단기적으로 체중감량을 하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1. 운동을 하자.

 

어떤 운동이든 칼로리를 소모하기 떄문에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더욱이 운동을 하면 많은 장점이 있는데 그중의 하나가 우울증, 암의 위험을 낮추고, 당뇨병과 합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운동은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체중 감소를 유발해야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운동의 이점은 매우 많습니다. 우울증을 돕고, 심장병과 암의 위험을 낮추고, 당뇨병의 위험과 합병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운동은 체중의 증가를 방지하며 기분을 좋게 하는 엔돌핀을 생성하여 잘 먹도록 합니다. 그리고 수면에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를 줄여주기 때문에 체중감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두 가지 모두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활력을 불어 넣고 하루를 보내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하면서 필요한 점 : 일주일에 최소 150 분의 적당한 유산소 운동을 하고 일주일에 한번은 한시간 가량의 격렬한 운동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예를 들어서 직장인이라면 휴식시간을 이용해서 산책을 하는데 천천히 걷는 것이 아니라 빠른 걸음으로 산책을 하는 것입니다. 이때 혼자 하지말고 동료와 함께 한다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탄수화물, 제대로 먹자.

 

탄수화물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닙니다. 다만 탄수화물 중에서 나쁜 탄수화물이 문제인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본다면 케이크, 소다, 등 가공된 탄수화물이 나쁜 탄수화물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신체가 잘 작동되도록 하는 연료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정한 양을 먹어야 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입니다.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은 덜 먹으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에 필요한 것은 강낭콩, 고구마, 통밀, 브로콜리, 과일 및 채소. 저지방 우유, 요구르트, 치즈와 같은 유제품에는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건강한 선택입니다.

 

 

3. 적당한 양의 지방을 먹자.

 

지방이라는 사람들의 인식은 비만을 만들어 내고 살을 찌우게 하는 것이다. 입니다. 하지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정양의 지방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적당양의 지방은 혈당을 안정시키고 식욕을 채우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을 먹으면 과식을 방지하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의 식단을 치워버린다면 지방이 채우는 부분을 다른 음식으로 과식을 하게 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건강한 지방을 먹어야 합니다. 여기에서는 건강에 나쁜 지방에 대해서 말하고 싶습니다. 지방이 많은 고기, 튀긴 음식, 포화지방과 트랜스 지방이 이에 해당됩니다. 반면에 건강에 좋은 지방은 올리브오일, 아보카도, 땅콩버터,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또한 단일 불포화 지방은 심장에 건강하고 항염증제입니다.

 

4. 외식은 때에 따라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우리들은 가끔 일주일에 몇 번은 가족끼리 외식을 하곤 합니다. 그런데 외식에서는 주문된 메뉴에 따라서 나오기 때문에 우리 스스로 나오는 양을 조절을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체중감량을 위해서 외식을 안갈 수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그것은 메뉴판을 들고 건강한 음식을 스스로 고르고 선택하는 것입니다. 물론 집에서 만든 만큼 영양가는 적겠지만 분명히 외부의 식당에서 건강한 요리를 주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여러분들은 가고자 하는 식당의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찾으시고 그 안의 메뉴를 검토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몸에 좋은 요리가 있다면 바로 전화를 통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문을 하기 전에 충분한 물을 먼저 마시기를 권장합니다. 이는 과식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며 특히 식사 후 디저트는 먹지 마십시오.

 

5. 배고픔인지 간식인지 구분을 하자,

 

일하다가 갑자기 무엇인가를 먹고 싶은 충동이 일어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배고픔인지 아니면 간단히 간식을 먹고 싶은 것인지 구분을 해야 합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식사를 한 후에 몇 시간 후 또다시 배고픔을 느낄 때 왜 그런지 깊이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생기는 감정인지 아니면 너무 바쁘게 일한 나머지 생기는 것인지 이것은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여러분이 당사자이기에 한번 생각해 보십시오. 갑자기 무엇인가를 먹고 싶은 충동이 일어난다면 무엇인가를 선택해서 섭취하십시오. 괜히 참았다가 나중에 폭식을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역시 체중감량의 개인프로그램에 적어두시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올바른 체중감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기적인 급격한 체중 감소는 우리 몸에 아주 해롭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단기적인 체중가량이 아니라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하는 체중감량이 필요하며 더 여기에서 필요한 것은 체중감량 후 그것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이 선행되어야 하며 이것이 되었다면 여러분들의 생활은 자신을 포함해서 여러 사람들을 만족시킬 것입니다.

댓글